한국 중국 북중미 월드컵 예선 | 한국 중국 축구 중계 | 11월 A매치

한국 중국 북중미 월드컵 예선 | 한국 중국 축구 중계 | 11월 A매치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1월 21일 중국 신전 유니버시아드 스포츠센터에서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 조별리그 2차전 대한민국 vs 중국의 경기가 열립니다. 홈 – 어웨이로 진행되는 이번 경기는 각 조의 2위까지 3차 예선에 진출하게 됩니다.

싱가포르와의 조별리그 1차전을 홈 경기로 치른 대표팀은 중국과의 경기를 원정 경기로 치러야 하는데요 중국과의 원정은 항상 쉽지 않았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 만반의 준비가 필요합니다.

한국 중국 북중미 월드컵 예선

한국 중국 북중미 월드컵 예선



👉 한국 중국 북중미 월드컵 예선

경기를 앞두고 진행된 기자회견에서 중국은 거친 플레이를 예고하기도 했는데요 이번 대회는 형셩펑 문제로 VAR 가동이 안되는 만큼 선수들은 중국 선수들의 거친 플레이에 대한 대비가 필요해보입니다.

경기 일정

11월 21일(화) 21시, 선전 유니버시아드 스포츠 센터

경기 중계

이번 경기는 TV, 인터넷으로 볼 수 있습니다.

TV 중계

KBS2, SBS

이번 경기는 KBS2, SBS에서 생중계 됩니다. A매치 경기가 지상파에서 중계되는 것은 오랫만인 것 같은데요 각 방송사별 해설 위원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중계

쿠팡 플레이

우리나라와 중국의 북중미 월드컵 예선전 경기는 쿠팡 플레이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해설을 함께 볼 수 있으며 컴퓨터는 물론 핸드폰으로도 시청할 수 있습니다.

해설 위원

KBS : 이영표 해설위원

SBS : 배성재 캐스터, 장지현, 하석주 해설위원

쿠팡 플레이 : 한준희 해설위원, 윤장현 캐스터

한국 중국 북중미 월드컵 예선

대한민국 대표팀 명단

GK – 김승규(알사밤), 송범근(쇼난벨마레), 조현우(울산현대)

DF – 김민재(FC바이에른 뮌헨), 김영권(울산현대), 김진수(전북현대), 김태환(울산현대), 설영우(울산현대), 이기제(수원삼성), 정승현(울산현대)

MF – 문선민(전북현대), 박용우(알아인 FC), 손흥민(토트넘 훗스퍼), 이강인(PSG), 이순민(광주 FC), 이재성(FSV마인츠05), 정우영(VFB 슈투트가르트), 홍현석(KAA헨트), 황인범(FK츠르베나즈베즈다), 황희찬(울버햄튼)

FW – 오현규(셀틱 FC), 조규성(미트윌란), 황의조(노리치시티 FC)

중국 대표팀 명단

GK – 엔줜링(상하이포트), 왕달레이(산둥 타이산), 리우 디안주오(우한 쓰리 타운)

DF – 장린펑(상하이포트), 주첸지에(상하이 선화), 유양(산둥 타이산), 리 레이(베이징 궈안), 우샤오콩(겐츨레르비를리이), 쉬하오펑(선전 FC), 강성룡(상하이 선화)

MF – 우시(상하이 선화), 리커(베이징 궈안), 왕상원(허난), 다이와이춘(상하이 선화), 가오 텐이(베이징 궈안)

FW – 우레이(상하이포트), 장유닝(베이징 궈안), 우에시하오(우한 쓰리 타운), 유빈빈(산둥 타이산), 탄롱(창춘 야타이), 시에펑페이(우한쓰리타운), 첸 푸(산둥 태산), 린량밍(다롄 프로), 시에 웨이쥔(천진 진먼 타이거)

감독 : 알렉산드로 얀코비치

기타

대표팀 경기 일정

일시대진
2023년 11월 16일한국 vs 싱가포르
2023년 11월 21일중국 vs 한국
2024년 3월 21일한국 vs 태국
2024년 3월 26일태국 vs 한국
2024년 6월 6일싱가포르 vs 한국
2024년 6월 11일한국 vs 중국

조편성

A – 카타르, 인도, 쿠웨이트, 아프가니스탄

B – 일본, 시리아, 북한, 미얀마 vs 마카오 승자

C – 대한민국 , 중국, 태국, 싱가포르

D – 오만, 키르기스스탄, 말레이시아, 대만 vs 동티모르 승자

E – 이란, 우주베키스탄, 투르크메니스탄, 홍콩 vs 부탄 승자

F – 이란, 베트남, 필리핀, 인도네시아 vs 브루나이 승자

G – 사우디 아라비아, 요르단, 타지키스탄, 캄보디아 vs 파키스탄 승자

H – 아랍에미레이트, 바레인, 예맨 vs 스리랑카 승자, 네팔 vs 라오스 승자

I – 호주, 팔레스타인, 레바논, 몰디브 vs 방글라데시 승자

지금까지 한국 중국 북중미 월드컵 예선 | 한국 중국 축구 중계 | 11월 A매치 등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많이 묻는 질문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지역 일정은 어떻게 되나요?

우리나라는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예선 2차전부터 참여하게 됩니다. 싱가포르 – 중국 – 태국과 홈 어웨이 방식으로 예선전을 치르게 되며 자세한 일정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예선 일정

한국 – 중국전은 어디에서 볼 수 있나요?

11월 21일에 있는 대한민국 – 중국 아시아 지역 예선은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TV와 인터넷으로 볼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본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