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본 코리아 공모주 청약 일정 증거금 주간사 주관사 환불일 7월 공모주 중 가장 큰 건이자 하반기 최대 대어로 평가되는 산일전기의 수요예측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더본 코리아 공모주 청약 신청
더본 코리아 공모주 청약 신청
요리연구가 백종원이 대표로 있는 더 본 코리아가 공모주 청약을 앞두고 있습니다. 올해 하반기 대어 중 하나로 뽑히는 만큼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실 듯 한데요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더본 코리아 공모주 청약
더본 코리아는 한식, 커피, 피자, 중식 등 25개의 브랜드를 보유한 외식 가맹사업체로 간편식, 호텔업 등 부가 사업도 진행 중에 있지만 가맹사업부의 매출 비중이 매우 큽니다.
25개의 외식 브랜드 중 빽다방의 매출 비중이 매우 높은 것도 주목할 점인데요 최근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기업으로 최근에는 해외 진출도 활발하게 진행 중에 있습니다.
더본 코리아 공모주 청약 일정
청약일: 2024년 10월 28일, 29일 양일간
환불일(배정일) : 10월 31일(목)
상장일 : 11월 6일(수)
최소청약가능수량 : 170,000원
- 더본 코리아는 1주당 34,000원으로 증거금이 결정되었습니다.
- 최소 증거금은 10주입니다.
대표 주관사(주간사) : 한국투자증권, 나무증권(NH 농협증권)
- 한투와 나무 모두 당일 개설한 계좌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28일 기준 1일차 경쟁률은 한투는 균등 배정수 1.58개, 농협은 2.70개로 농협이 조금 더 많지만 청약 마지막 날인 27일에는 모두 비슷한 주식을 배정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균등배정 기준 계좌 하나당 0~1개의 공모주를 배정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공모주 신청 시 주의할 점
공모주는 주관사 중 한곳에서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청약할 경우 자동으로 무효처리 되기 때문에 꼭 한곳에서만 청약하셔야 합니다.
마감 전 두 곳 중 한 곳을 선택, 주관사를 옮기는 것은 상관없습니다.
- 한투에서 신청했다가 취소하고 농협으로 재신청, 또는 반대의 경우
마치며
최근 공모주 시장이 그리 좋지 않습니다. 최소한 적자는 보지 않는다던 공모주였지만 최근 상장한 모 주식의 경우 적자를 기록하며 일부 손실이 발생하기도 했는데요 더 본 코리아가 공모주 최대 대어인 것은 맞지만 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지금까지 더본 코리아 공모주 청약 일정 증거금 주간사 주관사 환불일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